한양교수학습개발센터는 학습자가 자신의 인지 및 행동특성을 파악함으로써 자신에게 적합하고 효과적인 학습방식을 개발할 수 있도록 Felder & Silverman(1988)의 ILS(Index 0f Learning Style)를 사용한 학습스타일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습스타일(Index of Learning Style)은 1988년 ILS가 발표된 이래 ERIC의 NTLF에서 가장 많이 인용되는 논문 중 하나로 신뢰도가 높은 검사도구입니다. 학습스타일은 정보를 부호화하고 저장, 인출하는 인지적 과정에서 학습자가 보다 선호하는 처리방식을 범주화하고 있는데, 선호하는 지각형태, 외부정보, 학습과정, 이해과정의 4가지 범주에 따라 각각 2가지 하위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학습스타일 진단 서비스신청을 통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학습스타일 진단

 

■ 대상: 한양대학교 학부 및 대학원생
■ 검사 시간: 약 20분
■ 온라인 검사
■ 학습스타일 진단 서비스 이용 방법

 

학습스타일 진단